안녕하세요, 영어회화강사 정원범입니다.


2009년부터 영어회화 교육에 몸담으며 느낀점은 국내 상위권 대학을 입학한 학생들부터 

중위권 하위권 관계없이 회화가 너무 약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국내 교육 과정에서 10년넘게 영어공부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한국인은 왜 회화를 못하는걸까요?"



제가 가르친 학생들을 접해보면 영문법은 왠만한 원어민들보다 잘 교육받았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주절의 동사구가 어쩌고..... 관계사절이 주절의 주어나 목적어를 꾸미고 있습니다..@&:₩/!;&(@&


해석을 시켜보고 문법의 원리에 대해서 설명해보라고 하면 이런식으로 거의 영문학 박사수준으로 답합니다.


하지만 흥미로운점은 방금 분석했던 문장과 비슷한 구조를 회화로 해보라고 하면 바로 벙어리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바로 입시위주의 영어교육에 있습니다.



해외에서 영어공부를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영문학 전공자가 아닌이상 영문법을 배울때는 영문법의 "용어"에 크게 치중하지 않습니다.


이 영문법이 "회화에 적용되는 경우 어떻게 사용되는가"에 더 포커스를 맞추고 교육합니다.


저도 영문법을 해외에서 교육하는 방식과 똑같이 교육해본결과, 확실히 해당영문법을 회화에 적용하는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해외에서 태어나지 않은이상 회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영문법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해당문법이 회화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를 한다면 암기위주 입시문법 공부방법에서 벗어날 수 있는것 뿐만아니라, 유창한 영어회화 구사를 빠른시간에 해낼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영어회화는 교육방법에 따라 3~6개월이면 충분히 유창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를 거쳐간 수많은 학생들이 증명했습니다.


교육문의 : 010-3028-2798   카카오톡 : tax2798

Posted by Andy Jeong

댓글을 달아 주세요